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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인기 많은 사람 특징 (상사,동료,부하

오늘과 내일의 나의 기록 2022. 1. 6.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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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사에게 인기있는 사람

YES, BUT맨>YES 맨> NO맨

*가장 좋은 예시*
상사 : 이렇게 해볼까?
나 : 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제가 점검해보겠지만 이런 부분에서 어려움이 예측이 되는데 이렇게 한번 해볼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문 던지기

일 잘하는, 성과 있는 사람 최고!


2. 동료에게 인기있는 사람

이해심
그랬구나~ (X)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단어 키워드를 이야기함
상대방이 잘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알아보고 도와주기
더 큰 도움으로 돌아올 수 있다
조직을 위해 함께하는 것!

상대방의 노력을 함부로 평가하는것 (X)
결과론적으로 평가하는것은 상사만 하기
상사는 과정이 아닌 결과로 평가해야한다

과정에 대한 어려움 공감하고 인정한다


3. 부하직원에게 인기 있는 사람

리더십 - 관점, 인내
<관점>
사람과 사업을 바라보는 관점
일을 무지막지하게 시켜도 따르고 싶은 상사가 있고
일도 별로 안 주는데 무시하게 되는 상사가 있다

'관점'은 공부로 되는게 아니다
실재로 해 보야아 안다
회사를 바라보는 성과, 철학, 인재상에서 방향이 틀어지면 따끔하게 이야기해주어야한다

잘되게 하는 상사 > 잘해주는 상사 
잘해주는 상사 : 상대방이 싫어하거나 어려워할까봐 말 안해줌
잘되게해주는 상사 : 시간이 지나면 탁월해지도록 도와주는 사람

관점은 크게 2가지로 가지면 좋다
1. 고객관점
2. 피드백
나도 고객과 항상 연결되어 있고 항상 그들의 관점에서 필요한것을 학습하고 있기 때문에 성과를 낼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된다


<인내>
사람이 채화하고 내 거로 만드는 시간이 걸린다
이를 기다려주는것이 필요
*그냥 기다리지 말고 부하직원이 내가 너를 기다려주는걸 알아야함

학습하고자 하는 것, 달성 목표를 기록
"언제까지 어떻게 확인하자" 상호 합의하고 기록하고 해당 시간이 되면 피드백하기
해당 시간 내에 목표 달성이 되지 않으면 문제가 어디서부터 일어났는지 관점 교정, 피드백으로 바꿀것 교정하기
그러다보면 부하직원도 '관점'을 가지게 될 것
즉, 성과를 잘 내는 부하직원이 되었을때 상사인 나에게 고마움을 느낄것

 

단, 태도 ( 배울 의지가 없는 직원)은 안 바뀐다
사람은 사람이 바꿀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인기 있는 사람이 되어야하는 이유 3가지

1. 리더십 훈련이 된다
남들을 도와준 배경에서 리더십이 가장 발휘됨

2. 출근길이 즐거워진다
나의 기여도, 존재감, 관계 등에 어려움이 없어진다

3. 연봉이 올라간다
래퍼런스(평판 조회)체크가 무조건 포함되어 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4UWzqUTebk&list=PL5ZyocPFF1HNoftpgZv2-flkXO8MZsN0D&inde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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