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청약,주택공고

온라인 전입신고 1분만에 하기 (쉐어하우스도 가능)

그로잉총총이 개인기록 2022. 6. 12. 14:35
728x90
반응형

주소지를 이전하면 전입신고를 해야하는데

나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야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전입 신고 전 알아둘 것

1. 정부 24홈페이지 아이디/비밀번호
2. 본인인증 수단 (휴대폰/공동인증서)
3. 이전 주소지 + 새로 이사할 곳 주소지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민원24 전입신고" 검색하여 해당 링크로 들어가기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3100000016 

 

전입신고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신고를 누르면 로그인/회원가입 창이 뜨는데

신규 유저는 회원가입, 기존 유저는 로그인을 하면 된다.

 

로그인을 마치면 해당 화면이 나오는데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보고

"예" 체크 후 확인을 누른다

 

로그인 시 기본 정보는 입력되기에

전입 사유만 입력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자

본인이 살던 이전 주소를 조회하면

자동으로 이전 주소와 

이전 집에서 함께 살던 세대주 정보가 나온다.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이사 온 곳의 주소와 기타 사항들을 입력하면 되는데

*표시된 것만 입력해도 무방하다.

나는 이사한 주소로 주소 이전에 대한 서류를 받는 것으로 체크해두었다

로딩 몇초만 기다리면 전입신고 신청이 완료되었다!

 

신청 완료 및 현황 확인 방법

 

1. 해당 관활 주민센터에 전화하기 (위의 스크린 캡쳐샷에 관할 주민센터 번호가 뜸)

2. MY GOV > 신청내역에서 신청 현황 확인하기

반응형
LIST